조세일보

검색

갤럭시 Z 폴드3, 판매가 250만원 내외로 폴드2와 동일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0.12.01 10:04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트위터

삼성전자가 내년에 출시예정인 3세대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3의 판매가격을 현재의 Z폴드2와 동일하게 유지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유튜버이자 저널리스트인 마우리QHD(Mauri QHD)sms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내년 하반기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Z 폴드3의 판매가격이 현재와 동일할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가 1년 주기 출시전략을 고수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1년 가까이 남겨둔 새로운 단말기에 대한 판매가격을 논하는 것은 너무 이른감이 있기는 하지만 Z 폴드3의 경우 가격은 물론 사양에 대해 많은 소문들이 떠돌고 있다.

가격과 관련된 주장 역시 다양한 소문들 중 하나로 신뢰하기는 어렵지만 하드웨어 사양이 업그레이드되고 기능이 개선됨에도 불구하고 주력 폴더폰의 가격이 인상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은 최근의 추세를 감안할 때 너무 멀리 나간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련 매체 샘모바일은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사양과 기능이 크게 변경되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면서도 가격은 종전대로 유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이러한 주장은 상당한 설득력이 있다”라고 평가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대부분의 시장에서 250만원 내외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3세대 제품 역시 더 저렴하게 출시되기를 기대하는 것은 성급하다. 따라서 많은 소비자들이 대중적으로 사용할 시기는 아직 멀었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특히 폴더블 폰의 아직 시장에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판매가격을 내려야할 이유가 없다는 점도 가격을 유지할 것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갖는다고 할 수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