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김진욱 후보자 '청문경과보고서' 여야 합의로 채택

조세일보 | 염재중 기자 2021.01.20 15:19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20일 여야 합의로 채택됐다. (사진 = 연합뉴스)

국회가 20일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여·야 합의로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복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공수처 출범 자체에 대해 반대해 왔던 국민의힘이 공수처장 임명에 동의를 한 것은 의외라는 반응이다.

19일 진행된 인사청문회에서도 예상과 달리 국민의힘의 공방이 날카롭지 않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위장전입과 주식 투자 등 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기는 했지만 김 후보자가 이 부분에 대해 잘못을 인정한 뒤 사과하는 선에서 마무리됐다.

여야는 공수처의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 공정성 문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김 후보자를 추궁했지만, 김 후보자는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은 공수처의 생명선과 같은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가 채택됨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 후 내일 오전 임명식이 진행되고, 이어 정부 과천청사에서 현판식과 함께 공수처가 공식 출범하게 된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