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한국씨티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K-뉴딜 글로벌화 지원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2.23 13:55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오른쪽)과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이 23일 서울 종로구 소재 K-SURE 본사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23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서울 종로구 소재 K-SURE본사에서 한국 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기업의 수출을 촉진하는 국내외 사업에 대하여 한국씨티은행이 대출을 확대하고 K-SURE가 해당 사업의 신용보강을 위하여 보험 및 보증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그린 에너지 및 그린 모빌리티 분야, 소재·부품·장비 분야, 신산업 분야 관련 한국의 수출을 촉진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우대조건으로 대출을 공급한다.

K-SURE 역시 우대 조건으로 해당 대출에 보험.보증을 제공키로 하여 양사의 협력은 한국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해외시장 선점을 적극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씨티은행은 2021년에 Best ESG Bank를 전략 목표로 설정하고 ESG 금융 확대를 중점 추진하고 있어 K-SURE의 그린 뉴딜 관련 금융지원 확대 정책과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무역보험공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우리 기업들이 세계각지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