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롯데칠성, '협력기금 100억원' 조성해 주류도매社 지원한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2021.04.23 10:47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매출 상승을 위한 수단 아닌" 위기 주류업계를 위한 상생협력

조세일보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 주류사업부가 IBK 기업은행과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류 도매사를 위한 '동반성장 협력기금'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워진 주류 도매사의 자금 유동성 개선을 위해 조성된 이번 기금은 롯데칠성음료와 IBK 기업은행이 각각 50%씩 출자 했으며 총 100억원의 한도로 지원을 희망하는 주류 도매사에 전달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주류 도매사는 롯데칠성음료에 신청할 수 있으며 IBK 기업은행에서 심사 후 대출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롯데칠성은 주류 거래질서 문란행위 방지와 기금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주류도매업중앙회를 통해 주류 도매사들에게 기금의 목적 및 사용처 등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며 기금 지원이 롯데칠성음료의 매출 상승을 위한 수단이 아닌 위기에 빠진 국내 주류업계를 위한 대·중소기업 간 상생 협력 문화 조성을 위한 길임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22일 IBK 파이낸스타워에서 롯데칠성 박윤기 대표, 전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 이석홍 회장, IBK기업은행 박주용 부행장 등이 참석한 '기금 운영을 위한 협약식'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주류 업계와 고통을 나눠위기를 극복하고자 이번 기금을 조성하게 되었다”며  “국내 주류 산업 발전 및 협력업체들과의 상생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