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SK텔레콤, 보안 강화한 기업전용 '프라이빗-5GX' 출시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5.17 15:56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전용 MDMS와 보안유심, 전용 요금제 등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과 함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한 기업 전용 '프라이빗(Private)-5GX(이하 P-5GX)'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AI 지능형 망 제어 기술을 통해 기존 망을 사용하면서 데이터 사용 구간을 개별적이고 독자적인 네트워크로 구분해 가입자는 허가된 단말기에 한해 사내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도록 트래픽과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외부의 네트워크 접근은 철저하게 차단할 수 있으며 기존 망과도 구분돼 사용자는 가장 짧은 경로를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함으로써 '빠른 응답 속도(Low Latency)'로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메타버스 회의 같은 실감형 AR/VR 서비스를 포함, 스마트팩토리, 시설물 관제 등의 다양한 5G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네트워크의 운영과 MDMS, 보안 유심(USIM)의 3중 보안'으로 산업 데이터 유출을 막을 수 있다.

MDMS는SK텔레콤이 독자 개발 시스템으로 관리자는 보안 관련 법인가입자 등록∙삭제, 접속 가능 지역∙시간 설정, IoT 디바이스 설정∙제어 관리, 회선∙그룹별 데이터 사용량 부여, 속도 제어 등 허가 단말에 대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메모리 저장 기능이 제한된 보안 유심을 탑재해 데이터 유출의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