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NH농협금융, 인도에 코로나19 구호물품 지원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6.24 09:24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NH농협금융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를 돕고자 산소발생기 67대를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구호물품 지원은 농협금융 ESG 경영 실천 차원에서 추진되었으며 뉴델리사무소를 운영 중인 NH농협은행과 합작 여신전문금융사 IFFCO-Kisan Finance를 운영 중인 NH농협캐피탈을 통해 진행됐다.

ESG 경영은 기업의 사업활동 수행 시 비재무적 요소인 E(환경)·S(사회)·G(지배구조)를 고려하는 것이다.

NH농협은행은 이달 8일까지 산소발생기 50대를 인도 의료기관 및 현지 교민사회에 지원했다. 인도 적십자사를 통해 산소발생기 35대를 현지 의료기관에 배포했고 주인도 한국대사관을 통해 뉴델리, 첸나이 및 뭄바이 현지 교민사회에 산소발생기 15대를 전달했다.

NH농협캐피탈은 7월초,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하여 인도적십자사에 산소발생기 17대를 발송한다. 이 또한 현지 의료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손병환 회장은 평소 협동조합금융그룹인 농협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조해 왔으며 지난 2월 ESG비전 선포 이후 농협금융의 ESG경영을 글로벌 네트워크 차원에서도 실천할 것을 강조해왔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향후에도 농협금융은 ESG경영 측면에서 해외 진출지역의 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