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BNK부산은행, 세종텔레콤과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펀드 협업

조세일보 | 임혁 선임기자 2021.08.11 09:5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세종텔레콤과 부동산 집합투자에 관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종텔레콤은 올해 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을 론칭해 부산지역 상업용 부동산 펀드의 수익증권을 디지털 자산 형태로 펀드판매 및 투자자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부산은행은 해당 플랫폼 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펀드계좌 관리 ▲실시간 입출금 조회서비스 등 계좌관리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부동산 펀드 판매 및 거래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부동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통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으며, 환매가 어려운 부동산 펀드를 개인 간 거래를 통해 간편하게 환매할 수 있다.

해당 부동산 펀드 거래서비스는 부산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부산은행의 금융서비스와 세종텔레콤의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더할 것”이라며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1차 사업자로서 블록체인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