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서울세관, 웃음 전문가 초빙해 직원 역량교육 강화 실시

조세일보 | 염정우 기자 2020.07.09 17:03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서울본부세관은 9일 10층 대강당에서 웃음치료사 한광일 교수를 초청해 직원들을 위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서울본부세관)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이명구)은 9일 코로나 블루 극복에 앞장서고 활기찬 조직분위기 조성을 위한 직원들의 심리방역 프로그램 '알고 확실히 행하는 Live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는 ▲전원 마스크 착용 ▲입장 전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실시 ▲참석자 간 좌석 거리 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초빙된 한광일 교수는 국내 웃음치료 분야의 전문가로웃음으로 지키는 건강을 주제로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법과 펀 리더십(즐겁게 이끄는 힘)에 대해 유머와 재치로 강연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NK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셀프운동법을 소개한 한 교수는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 웃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명구 서울본부세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던 차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협조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강연이 직원들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알고 확실히 행하는 Live 아카데미는 서울세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직원역량교육 프로그램으로 연말까지 매월 경제·사회·문화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서울본부세관 관계자는 "참석을 못한 직원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해 강의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