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한국세무사회, 장례닷컴과 업무협약… "상조서비스 제공"

조세일보 | 염정우 기자 2020.07.23 11:56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회원사무소 직원, 거래처 및 가족 대상

"합리적 가격의 상조서비스 이용 가능"

조세일보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한국세무사회관.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지난 21일 장례서비스 특허인증을 받은 후불제 상조회사인 장례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전문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한국세무사회는 조사(弔事)를 당해 경황이 없는 회원에게 실질적인도움을 주기 위해 전국망의 상조회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검토해 왔다.

특히 선불식 상조서비스업체의 경우 파산, 폐업 등으로 인한 선납피해 사례가 있어 세무사회는 후불식 상조서비스업체를 중심으로 서비스의 품질과 가격의 합리성을 비교분석해 안정성이 보장된 상조회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무사 회원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례닷컴'의 맞춤형 상조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특별혜택으로 제단 장식 꽃바구니 2개와 입관 꽃장식, 고인 메이크업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장례닷컴은 정부 지원 업체로 온라인 조문 시스템과 상주 주도형 장례서비스 특허인증을 받은 상조서비스업체로 선불식 타 상조회사의 동일한 서비스와 비교해 최소 130만원 저렴한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세무사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세무사회 관계자는 "선불식 상조회사의 단점인 납입금 불안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장례절차에 꼭 필요한 상조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어 직접 장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비해 최소 30%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당 맞춤형 상조 서비스는 한국세무사회의 세무사 회원뿐만 아니라 회원사무소 직원 및 거래처와 그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그동안 회원들에게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장례닷컴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들과 회원사무소 직원들은 물론 거래처와 가족들까지도 맞춤형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으로 우리 회원들이 조사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을 때 상조지원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