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정세균 총리, 독감 예방접종 받아

조세일보 | 염재중 기자 2020.10.21 17:43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세종시 보건소 현장점검 후 직접 독감 예방접종 받아

조세일보

◆…정세균 국무총리가 세종시 연동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예방접종 진행 상황을 살핀 후 직접 예방접종을 받았다. (사진=총리실 제공)

정세균 국무총리는 21일 오후 독감 예방접종이 진행 중인 세종시 연동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예방접종 진행 상황을 살핀 후 직접 예방접종을 받았다. 

정 총리의 이번 방문은 "금주부터 만 7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재개되었는데, 접종 받는 분들의 불편은 없는지, 예방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는지 살펴보기 위해 이뤄졌다"고 총리실 관계자가 밝혔다.

정 총리는 먼저 권근용 세종시 보건소장으로부터 세종시 독감 예방접종 현황을 보고받은 뒤, 대기실과 접종실의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정 총리는 현장점검 후 직접 독감 예방접종을 받았다.

한편, 최근 1주일새 독감 백신을 무료접종한 뒤 사망하는 사례가 보고되면서 보건당국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독감 백신 관련 긴급 브리핑에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무료접종한 뒤 사망한 사람이 9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정 청장은 "현재까지 사망 사례가 총 9건 보고돼 그중 8건에 대해 역학조사와 사인을 밝히기 위한 부검 등이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같은 날짜에 같은 의료기관에서 동일 백신의 제조번호로 접종받은 접종자에 대해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질병청은 이날 "백신 접종과 사망 간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독감예방접종을 중단할 만한 상황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