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정부 "정은경 단장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8일 출범"

조세일보 | 김은지 기자 2021.01.06 16:17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다음 달부터 시작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치밀하고 빈틈없이 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출범한다.

6일 고재영 질병청 대변인은 “국무총리 훈령에 따라 신속하고 차질 없는 예방접종 준비를 위해 오는 8일부터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내에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진단은 예방접종관리반, 상황총괄반, 자원관리반 3개반 9개팀과 피해보상심사반, 전문가위원회 등으로 구성된다.

단장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맡고 관계부처 파견 공무원과 관련기관 단체 임직원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백신 접종은 올해 1분기에 시작해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시기인 11월 이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코로나19 대응회의에서 “정부는 방역을 더욱 튼튼히 다지면서 이르면 다음 달부터 시작될 백신 접종을 치밀하게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주에 관계부처 합동으로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을 가동해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국가를 반면교사로 삼아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최종 접종과 사후관리까지 하나하나의 과정을 빈틈없이 준비 하겠다”며 “상세한 접종계획이 수립되는 대로 국민께 보고 드리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