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DB금융투자, 'DB 콴텍 주식형 1호 랩' 출시

조세일보 | 태기원 기자 2021.01.28 11:1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1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추어 운용하는 자문형 본사랩이다.

콴텍투자자문은 데이터에 기반한 정량적인 자체 전략(Q-Engine)을 통해 종목을 선정한다. 특화된 위험관리 모델(Q-crisis)을 이용해 하락 리스크에 대응한다. DB금융투자 본사 운용역은 해당 자문내역을 바탕으로 랩을 운용한다.

투자 유니버스는 코스피 코스닥 전 종목 중 일별 거래대금 60일 평균 3억원, 최근 평균 5억원 이상인 종목에서 선정한다. 콴텍투자자문의 멀티 팩터 재무 스코어링 알고리즘을 통해 결정된다. 이 알고리즘은 성장성, 매출이익, 자금운용과 관련된 재무 항목을 스코어링하여 상위 20종목을 동일비중 분산투자 하게 된다.

이 상품은 오는 2월 3일까지 예약을 받아 2월 4일에 설정을 한다.  최소 가입금액 3000만원,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자산관리수수료는 선취 1.0%, 후취 연 1.0%다. 성과수수료는 실적에 따라 부과되는 방식으로 투자자와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다.

DB금융투자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