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文, 오늘 국토부 업무보고 받아...2.4대책 후속조치 논의

조세일보 | 허헌 기자 2021.02.16 09:29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국토부, 올해 4대 핵심과제 제시...'포용적 주거안정 실현' 등

靑 "정부, 장기공공임대 재고율 OECD 평균...주거복지 향상에 기여"

"코로나 시대, 주택시장 불안 위기 극복과 경기회복 견인 할 것"

조세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2·4 부동산 대책 후속조치 등을 논의한다.지난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언하는 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2·4 부동산 대책 후속조치 등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청와대와 정부세종청사를 영상으로 연결, 진행되는 국토교통부 핵심과제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는다.

이 자리에는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홍익표 정책위의장,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등도 참석한다.

변 장관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지난 4년간의 주요 핵심 추진성과를 보고하고 평가하며 올해 역점으로 추진할 핵심 과제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특히 '회복·포용·도약'이라는 3대 핵심 어젠다 바탕 위에 '집 걱정은 덜고, 지역의 활력은 더하고, 혁신은 배가되는 2021년'을 위한 핵심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부의 올해 4대 핵심과제는 ▲주거혁신을 통한 포용적 주거안정 실현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할 수 있는 국가 균형발전 ▲선도형 경제 도약을 위한 국토교통 산업 혁신 ▲국토교통 현장의 국민 생명 지키기 프로젝트 등이다.

보고 후에는 민생 안정 및 산업 혁신에 대한 외부 전문가들의 토론도 이어진다. 토론에서 경남 함양군 박현기 혁신전략담당관(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한 성공사례), 서울과학기술대 정성봉 교수(지방권 광역철도망 활성화 필요성과 향후 지방권 교통 인프라 확충방안), 한국통합물류협회 김범준 전무이사(물류산업 첨단화와 일자리 정책에 대한 업계의 기대감), 한국도시설계학회회장 이제선 교수(체계적인 도시계획을 통한 주택공급 확대효과) 등 전문가들이 의견을 발표할 예정이다.

임세은 청와대 부대변인은 "우리 정부는 지난 4년간 우리 산업의 해외진출 확대 등 경제 활력을 높이고, 근로여건 개선을 비롯한 국토교통 산업의 혁신, GTX 사업추진, 광역알뜰교통카드 등의 교통편의 증진, 장기공공임대 재고율을 OECD 평균 수준으로 달성하며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 하는 등의 주요한 성과를 이뤄냈다"며 "성과를 이루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반성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부대변인은 이어 "정부는 코로나19 시대 주택시장 불안의 위기 상황을 현명하게 극복하고, 핵심가치인 포용의 기조 하에 경기회복 견인 및 새로운 발전의 기반 조성을 위해 국토교통 분야의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