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삼성전자, 제 52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3.17 15:38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김기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내/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및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상정했다.

김기남 대표(부회장)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임직원과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연결 기준 매출 237조원, 영업이익 36조원이라는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DS부문은 메모리 사업에서 차별화된 고용량 제품 등의 판매 확대로 반도체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으며 시스템 반도체 사업은 EUV 공정의 양산 확대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진 것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세트 사업과 관련해 CE부문은 새로운 QLED TV, 비스포크 가전 등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굳건히 했고 IM부문은 첨단 기술을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혁신적인 폴더블 폰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해 주주환원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지난 3년동안 정기 배당으로 총 28조 9천억원을 지급하고 잔여 재원 10조 7천억원을 특별 배당 성격으로 2020년 정기 배당에 더해 지급하기로 했으며 잉여현금흐름의 50% 범위 내에서 정기 배당을 초과하는 잔여 재원이 발생할 경우 일부 조기 환원을 검토할 것도 밝혔다.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했으며, 지난해부터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