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삼성전자, 직수형 스마트 '비스포크 정수기' 출시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3.22 11:3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모듈을 싱크대 아래 설치하는 빌트인 타입 직수형 '비스포크 정수기'를 22일 출시한다.

올 1월 개최된 CES 2021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 구입 가능한 모듈형 정수 시스템을 갖춰 정수 기능만 원하는 소비자는 필터와 구동부로 구성된 기본 모듈만,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하면 해당 모듈만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특히 각 모듈은 싱크대 아래 설치 공간에 맞춰 아래·위로, 혹은 양옆으로 유연하게 조합할 수 있으며 파우셋(Faucet 출수부)만 외부로 노출돼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방 공간이나 사용자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종류의 파우셋을 제공한다. 메인 파우셋은 싱크대뿐만 아니라 아일랜드 식탁 등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설치할 수 있고 작은 크기 서브 파우셋은 서브 싱크대에 설치해 과일, 쌀 등을 씻거나 조리할 때 필요한 물을 받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선택적 구매가 가능하다.

블랙, 화이트, 로즈골드 등 3가지 색상이지만 메인 파우셋과 서브 파우셋의 색상을 각각 다르게 적용하면 최대 9가지의 조합이 가능하며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향후 네이비, 그린, 실버 컬러도 추가될 예정이다.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수돗물 속 이물질을 더욱 촘촘하게 걸러주는 강력한 정수 성능을 구현한다.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정수기·음용수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납, 비소, 수은과 같은 중금속과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 PFOS) 등을 포함한 총 73가지 항목에 대한 4단계 필터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정수기에 적용된 필터는 최대 2,500ℓ를 정수할 수 있는 대용량으로 1년간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 깨끗한 물을 즐길 수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클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여있던 잔수를 자동으로 배출하는 자동 배수, 3일에 한 번씩 직수관 내부에 부착된 녹농균을 99.9%까지 살균해주는 직수관 자동 살균,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한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