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테슬라, 자사제품 구매 대금으로 비트코인 결제 시작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3.25 10:18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자료:트위터

일론 머스크가 공언한 대로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통한 자사 제품 구매를 허용했다는 소식이다.

테스라 일론 머스크는 24일(현지시간) 트튀터를 통해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살 수 있게 됐으며 미국 이외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은 올해 말부터 비트코인 지불이 허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테슬라에 지불된 모든 비트코인은 명목화폐(달러)로 교환되지 않고 계정에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며 결제를 통해 받은 비트코인을 즉시 법정 통화료 교환하지는 않을 방침을 밝혔지만 결국 언젠가는 교환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단순한 수사에 그치는 것으로 해석된다.

비트코인 결제 방법을 설명하는 페이지와 함께 테슬라 웹 사이트에 추가되었으며 회사는 “비트코인은 테슬라가 결제를 허용하는 유일한 가상화폐”라며 “내부 및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만 이용하고 비트코인 노드를 직접 운영하겠다”는 방침을 천명했다.

결제하는 방법과 관련, 비트코인 지갑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비트코인 주소와 정확한 금액을 월렛에 복사해 넣으면 된다며 지갑에서 비트코인을 보내면 페이지가 1분 이내로 새로 고침 되고 결제 접수가 확인되면 최대 6시간 이내에 확인메일을 송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서 15억 달러의 비트코인 보유와 함께 자사 제품 구매 대금으로 결제 방침을 최초로 밝힌 바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