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삼성SDS, 임직원에 미래성장 위해 3개 사업 역량 강화 메시지 보내

조세일보 | 황상석 전문위원 2021.03.29 09:2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황성우 대표, "클라우드, 물류, 보안사업에 역량 모으자"고 강조

조세일보

◆…삼성SDS 황성우 사장. 사진=삼성SDS 제공

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는 지난 26일 임직원 대상 메일에서 “클라우드, 물류, 보안 분야에 회사의 역량을 모으자”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삼성SDS는 세상에 꼭 필요하면서도 진입장벽이 높은 미래 사업의 단초를 가진 회사”라며 “글로벌 대표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인재와 기술력 확보에 더욱 매진하자”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먼저 삼성SDS가 진정한 클라우드 회사로 거듭날 때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고객 접점에서 쌓아 온 업종 전문성과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ABD(인공지능·블록체인·데이터 분석) 신기술, 스마트팩토리와 같은 솔루션 등 IT서비스 전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술 기반으로 전환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삼성SDS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SaaS) 사업모델을 강화하여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가자고 제안했다. 

보안 사업은 그동안 고객사 보안을 지켜온 기술력과 인적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을 더 확대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보안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이다.

물류 사업은 가시성 높은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 신기술 기반의 물류 플랫폼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삼성SDS의 사업은 가야 할 길이 분명하다”며 “기술과 전문성으로 회사를 강인하게 만드는 선명한 여정을 함께 하자”는 당부로 마무리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