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IBK기업은행,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3.30 13:06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3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성실상환자 카드 발급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 세번째)과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왼쪽 첫번째), 김주현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왼쪽 두번째),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오른쪽 첫번째)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신용회복위원회, SGI서울보증과 신용회복 성실 상환자 카드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월 변제금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한 채무자는 상환 기간에 따라 기업은행에서 소액신용한도가 부여된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6개월 이상 성실 상환 고객은 월 10만원 한도의 후불교통카드를, 1년 이상 상환 고객은 월 30만원 한도의 소액신용한도카드를 심사를 통해 발급받는 형태다..

4월부터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카드 발급 가능 안내를 받은 고객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모바일 포함), ARS 등을 통해 발급신청 가능하다.

윤종원 은행장은 “신용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금융소외 계층이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활동을 재개하는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국책은행으로서 포용금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