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 순자산 3조 돌파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2021.04.07 09:1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Miraeasset Variable Portfolio)가 6일 기준으로 순자산 3조원을 돌파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이 국내 보험업계 스테디셀러로 손꼽히는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Miraeasset Variable Portfolio)'가 6일 기준으로 순자산 3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전체 자산규모가 3조원이 넘는 회사가 단 7개에 불과한 국내 시장에서 MVP펀드 단일 시리즈로 끌어 모은 자금의 규모라 놀랍다고 평가했다.

2014년 4월에 출시된 MVP펀드는 장기 수익률 확보를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시간이 흐를수록 시중자금을 더욱 빠르게 끌어들이는 모양새이다.

실제로 2018년 6월에 순자산 1조원을 기록한 MVP펀드는 2년만에 두배로 몸집을 키우며 2020년 9월, 2조원을 달성했다. 그로부터 불과 7개월이 지난 시점에 순자산 3조원을 돌파하면서 변액보험 시장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임을 입증했다.

특히 국내 주식, 채권 및 해외주식, 해외채권과 대안자산 등 총 15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MVP60펀드는 4월 6일 기준, 누적 수익률 63%를 넘어서면서 고객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있다.

미래에셋생명의 MVP펀드는 고객을 대신해 보험사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분산투자를 원칙으로 전략 수립부터 운용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보험업계 최초의 일임형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다.

MVP펀드 선전에 힘입어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20년 한해 동안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초회보험료 1조 6424억원을 거두며 국내 변액보험 신계약 시장 점유율 52.9%를 기록했다.

조성식 미래에셋생명 자산운용부문대표는 “시장은 언제든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어 단기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률을 확보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MVP펀드의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해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