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바료랑, 신제품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조세일보 | 오정우 기자 2021.04.08 11:0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바료랑 제공

최근 코로나19 유행으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추세로 4세대 유산균으로 알려진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유산균 전문 브랜드 바료랑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를 강화한 '바료랑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유산균대사산물 또는 유산균배양건조물 등을 의미하는데 유산균의 발효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대사산물·단쇄지방산·세포벽성분·기능성단백질 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사하게 섭취 시 장건강에 도움이 되면서도 명현 현상(건강이나 증상이 개선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불편감)이 적은 원료로 알려져 있다.

바료랑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함께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아연, 항산화 기능을 위한 셀레늄 등도 함유한 멀티 기능성 제품이다.

바료랑 관계자는 "최근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유행하면서 다양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 출시·판매되고 있지만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바료랑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은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유산균배양건조물을 400mg 첨가해 원료와 기능에 집중했을 뿐만 아니라 과립분말 제형으로 섭취 편의성과 맛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한편 바료랑 브랜드는 국내 제조 유산균과 화학부형제 무첨가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전 제품은 바료랑 공식몰과 네이버, 쿠팡, 카카오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