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기아, 상품성 높인 ‘더 뉴 K3’ 내·외장 디자인 공개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2021.04.14 11:06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10.25인치 유보 내비게이션·클러스터 탑재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으로 우수한 상품성 확보

조세일보

◆…기아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The new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사진=기아 제공

기아는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더 뉴 K3는 2018년 2월 K3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과 최신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준중형 세단으로 거듭났다.

전면은 슬림한 전조등과 연결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그릴에서 전조등으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느낌의 크롬 가니쉬를 통해 입체감을 살렸다.

이와 함께 방향지시등을 전조등에 통합해 간결한 이미지를 전달하며 속도감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 탑재로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또,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범퍼 하단부를 통해 날렵한 인상을 구현했다.

후면은 가로 지향적인 디자인에 입체감을 더해 안정적이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으며, 속도감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후미등에도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다.

새로운 외장 컬러로 추가된 미네랄 블루는 강렬한 파도에서 영감을 받은 대범한 컬러로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했다.

내장 디자인은 10.25인치 대화면 유보(UVO)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클러스터를 탑재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는 동시에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내비게이션 부분에 터치 스위치를 적용해 운전자 중심의 쾌적한 드라이브 환경을 조성했다.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을 통해 주행 중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모니터(R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등을 적용해 주행과 주차 시 안전성을 높였다.

이날 2014년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미생을 현시대 직장인의 삶에 맞게 재해석한 '미생 2021' 프리런칭 영상을 공개하며 이달 출시 예정인 더 뉴 K3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조세일보

◆…사진=기아 제공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