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삼성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빅스비 호출 기능 추가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4.20 15:11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삼성전자가 갤럭시 기기 위치를 확인, 분실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서비스를 다음 주(한국 기준) 업그레이드한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위치 확인 서비스로 4월 초 기준 전 세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 약 7억대 중 7천만대 이상이 등록돼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빅스비(Bixby) 호출을 통한 주변 태그 찾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등 기능을 추가하는 것으로 사용자를 위한 보안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등록한 스마트태그의 이름을 빅스비로 호출해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으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기능은 등록하지 않았어도 사용자의 위치를 따라 이동하는 스마트 태그를 감지해 알려줌으로써 동의 없이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위치 확인 과정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는 15분마다 변경되는 임의의 개인 ID를 통해 암호화되고 기기 위치 정보는 사용자를 제외한 타인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