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올림피아 트러스트. 비트코인 신탁 서비스 승인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4.23 10:23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신탁회사 올림피아 트러스트 컴퍼니(Olympia Trust Company)가 비트코인 보과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올림피아 트러스트는 22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보안회사 녹스(KNOX)가 개발한 독점적인 가상화폐 보관시스템을 사용해 비트코인을 신탁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캐나다 정부로부터 취득할 것이라고 전했다.

녹스와 계약이 완료되면 '비트코인 적격 관리자'을 보유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캐나다 금융기관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객에게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IIROC(Investment Industry Regulatory Organization of Canada) 규제 투자 딜러에게도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독점적 비트코인 보관시스템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녹스에서 사용하는 특정시설과 보험정책에 따른 보장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올림피아 사장 겸 최고경영자 크레이그 스카우지(Craig Skauge)는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은 기관투자자들의 보유 요구가 계속 증대하는 데 따른 자연스러운 진화”라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