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S&P 지수,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2배 이상 상승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1.05.04 11:04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자료:S&P

처음으로 S&P 지수에 비트코인을 포함한 3개의 가상화폐 지수가 공개돼 일반 투자자는 물론 기관투자자에게 투명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4일 오전 3시 54분 업데이트된 S&P(Standard & Poor's)의 첫 번째 가상화폐 지수에는 SPBTC(비트코인), SPETH(이더리움) 및 SPCMC(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콤보인 MegaCap) 시세가 표기돼 있다.

첨부된 시세 산출 방법론 문서에는 세 가지 시세가 파트너(협력사)인 Lukka(루카)의 자료를 근거로 하고 있다고 명시돼 있다. S&P 가상화폐 지수는 월스트리트 거래자들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의미가 있다.

기존 제공 중인 블룸버그와 갤럭시에 이은 3번째로 S&P는 문답 자료를 통해 “자산 가격을 달러 단위가 아닌 포인트 단위로 작성하기 위해 루카 프라임(Lukka Prime)의 공정한 시장가치 가격책정 방법론'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지수를 보면 BTC 7,611, ETH 24,811, MegaCap 5,617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S&P 대변인은 ”각 지수는 실제 가격(현물)이 아닌 가격 상승을 측정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실제 2개의 가상화폐 지수를 비교해 보면 비트코인 YTD(현재까지)의 가치는 95.67% 증가한 데 비해 ETH의 YTD는 273.72%가 늘어났다는 의미로 실제 지수 값은 시간 경과에 따른 지수의 변화만큼 의미가 크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