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김기현 "백신 확보 꼴찌...백신 국회사절단 파견해야"

조세일보 | 허헌 기자 2021.05.04 11:11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의원총회에서 "백신 확보 호언장담 만큼은 세계 최고 수준"

"백신 달라고 했더니 불신만 가득 줘...정쟁 대상 될 순 없어"

조세일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4일 국회 의원총회에서 "백신 확보와 접종은 세계 꼴찌 수준인데, 호언장담만큼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문재인 대통령 집권여당을 직격했다.[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4일 "백신 확보와 접종은 세계 꼴찌 수준인데, 호언장담만큼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문재인 대통령 집권여당을 직격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백신 문제는 우리 국민의 최대 관심사이자 심각한 과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당국자는 '수급에 문제가 없고 집단면역이 11월까지 될 것'이라고 하지만 정작 국민은 언제 백신을 맞을지 알지 못한다"며 "정부가 구체적 백신 물량 확보 계획을 밝히지 않아 어제 이철희 (청와대)정무수석에게 자료를 요청했더니 '문제없다'고 장담만 하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김 권한대행은 "백신을 달라고 했더니 불신만 가득 주고 있는 것 아닌지 생각한다"면서도 "백신 수급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저희는 여야를 초월해서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이미 표명했고 (박병석)국회의장한테도 국회 차원에서 백신확보 국회사절단 파견하자 제안했다”면서 “국회의장도 그 점에 대해 적극 협조를 약속했다”고 덧붙여 백신 수급 관련해서 여야 협치를 촉구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