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화재보험협회, 창립 48주년 기념식 개최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2021.05.14 11:31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창립 48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화재협회 제공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창립 48주년을 맞이해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창립 기념식은 협회 여의도 사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이윤배 이사장은 기념식에서 화재보험협회가 국내 손해보험 위험관리 허브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반세기 가까이 자신의 역할을 다해준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윤배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AI, 빅데이터, 로봇 등 4차산업의 여파가 방재분야에도 몰려오고 있다”며 “4차산업이라는 파도를 잡아타고 세계 일류 종합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라는 협회의 비전을 향해 더 빠르게 달려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비전 달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통해, 안으로는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밖으로는 손해보험업계에 더욱 다양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회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자기 계발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재보험협회는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