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UAE, 중동에 휴전 촉구…모든 희생자에게 애도 표해

조세일보 | 김은지 기자 2021.05.15 09:3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 로이터>

14일(현지 시각) 국영 WAM은 아랍에미리트(UAE) 외무장관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폭력 사태가 확산되는 것에 대한 자국의 우려를 표명하고 휴전과 외교대화의 시작을 촉구했다고 보도했다.

셰이크 압둘라 빈 자이드 알나하얀(Sheikh Abdullah bin Zayed Al Nahyan) 외무장관은 9월 UAE와 바레인이 25년 만에 이스라엘과 공식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한 협정의 약속을 인용하며 모든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그는 “UAE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에서 급증하고 있는 폭력의 소용돌이에 놀라고 있다”면서  “우리는 최근 일어난 전투의 모든 피해자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폭력과 적대 행위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 한다”고 말했다.

이어 “UAE는 모든 당사국들에게 휴전을 약속하고 정치적 대화를 시작하며 최대한의 자제를 행사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바라며 우리는 아브라함 협정이 현재와 미래 세대가 평화와 존엄성, 번영 속에서 이웃과 함께 살겠다는 약속을 성찰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랍에미리트는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모든 노력에 대해 자국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공: 로이터>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