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금감원, 전국민 대상 ‘제16회 금융공모전’ 개최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2021.06.14 12:0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이미지=금융감독원 제공
 
금융감독원이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학교 등에서의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16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감원이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6개 금융협회와 함께 2006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다.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금융 및 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4일부터 9월 24일까지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청소년금융창작물, 대학생금융콘테스트, 성인금융콘테스트, 금융교육우수프로그램(기관) 등 총 4개 부문이다.

일상생활에서 금융거래 경험 등을 통해 느낀 금융의 중요성, 금소법 시행으로 달라진 금융생활 등 금융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거나 금융소비자보호 개선 방안, 바꾸고 싶은 금융 제도·관행 등 일상의 금융생활을 풍요롭게 할 새로운 아이디어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금감원은 외부 금융교육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4개 부문에 총 175명(개인152명, 단체23개)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 교육부장관상, 시도교육감상, 각 금융협회장상 등 기관장상과 소정의 상금(상품 포함)이 지급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전국의 청소년 및 대학생, 성인, 교사 및 학교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 및 프로그램은 전국민에게 공개하고 금융교육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