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보험연수원, JA Korea와 ‘청소년 경제 교육’ 업무협약 체결

조세일보 | 이민재 기자 2021.06.21 17:05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보험연수원이 청소년 경제 교육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JA Korea와 교육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보험연수원 제공
 
보험연수원이 청소년 경제 교육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JA Korea와 교육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JA Korea는 JA Worldwide 한국지부로 JA(Junior Achievement)는 1919년에 설립돼 120여개 국가에서 청소년 경제 교육을 무상 제공하는 국제 비영리단체다.

보험연수원은 지난 1월 민병두 원장 취임 이후 오랜 기간 동안의 산업연수기관 역할 수행을 통해 축적된 연수 핵심역량을 활용, 사업 다각화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연수원은 그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청소년 교육사업의 품질 향상 및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위해 해당 분야에서 차별화된 실적과 노하우를 보유한 JA Korea를 협업 파트너로 선정했다.

연수원은 금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9월 개강을 목표로 준비 중인 장보고 경제 스쿨을 성공적으로 런칭할 예정이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양 기관간 강점을 공유하고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청소년 금융·경제 교육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상호 협력 하에 다양한 청소년 경제 교육 관련 업무를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