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하나UBS자산운용, ‘스마트알파 EMP분기지급형 펀드’ 출시

조세일보 | 김진수 기자 2021.06.22 10:15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하나UBS자산운용 제공
하나UBS자산운용은 저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는 대안상품으로 ‘하나UBS 스마트알파 EMP분기지급형 펀드’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 펀드는 다양한 ETF(상장지수펀드)로 구성돼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전략에 투자할 수 있는 EMP(ETF자문 포트폴리오)다. 채권 및 관련 펀드에 90% 이하, 주식 및 관련 펀드에 50% 미만을 투자한다.

한국과 미국 중단기채 ETF 투자로 변동성 확대국면에서 안정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증시 상승국면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ETF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다.

인공지능 액티브 주식형 ETF를 매수하고, S&P500 지수선물을 매도해 주식시장의 하락 위험을 방어하면서 변동성을 줄이는 스마트 알파 전략을 사용한다. 기준가가 오르면 분기 단위로 분배금 50%를 주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미뤄진다.

보수는 A클래스가 선취판매수수료 0.8%에 연 0.70%, C클래스는 1.0%이다. 가입 후 자유롭게 환매가 가능하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생길 수 있다.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의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