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제76차 유엔총회]

文대통령, 특사 BTS와 유엔 '제2차 SDG Moment' 행사 참석

조세일보 | 허헌 기자 2021.09.20 23:1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SDG 모멘트 연설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인 국제 협력 강조 

대통령 특사 BTS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위한 미래세대 관심 당부

조세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유엔 방문 첫 일정으로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행사에 참석하여 코로나 위기 속 인류 공동의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출처=청와대 유튜브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유엔 방문 첫 일정으로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행사에 참석하여 코로나 위기 속 인류 공동의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SDG Moment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유엔 측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 2차 행사가 개최됐다.

문 대통령은 현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나은, 녹색 회복을 위한 도약을 위해서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인 국제 협력이 중요하며,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 가속화는 이러한 회복과 도약을 이끄는 해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에 대한 공평한 접근과 배분을 통한 백신 불평등 완화 ▲미래 위기에 대비할 수 있는 보건의료 시스템 복원력 증진 ▲기후변화 대응과 함께 디지털 인프라·기술·역량 강화 등을 국제사회의 실천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개도국 백신 지원을 위한 코백스 AMC에 2억 불 공여 ▲그린 및 기후 공적개발원조(ODA) 확대 ▲디지털 ODA를 통한 디지털 인프라 구축 지원 등 우리의 기여 방안을 설명했다.   
조세일보
◆…대통령 특별사절인 방탄소년단(BTS)가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 총회장에서 개최된 제2회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행사에 참석해 미래세대의 생각을 전 세계에 전달했다.[출처=청와대 유튜브 제공]
 
이번 행사에는 최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된 방탄소년단(BTS)도 함께 참석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을 위한 미래세대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미래세대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방탄소년단(BTS)의 건설적 영향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미래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방탄소년단(BTS)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방탄소년단(BTS)의‘Permission to Dance’ 공연영상이 유엔 웹티비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은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빈곤, 기후변화, 불평등 등 국제사회 주요 현안에 대응하는 선진국가로서 우리 위상을 제고하고, 글로벌 영향력과 전파력을 가진 대통령 특별사절과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 노력에 대한 미래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그 의미를 부여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