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안철수 "대선 출마 저울질"

조세일보 | 조혜승 기자 2021.09.24 15:03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정권교체만으로 충분치 않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연대..."앞서가는 이야기"

조세일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4일 오전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대선기획단이 꾸려지면 논의 후 대선 출마 선언을 하겠다고 밝혀 이번 대선에서 변수가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안 대표는 24일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를 방문 후 진행된 백브리핑에서 대선 출마 시기와 관련해 "당대표지만 당원이기 때문에 대선기획단에서 결정하는대로 따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합당이 결렬되고 존재감이 약해졌다'는 평가에 대해 "저를 제외한 모든 분들은 대선 출마 선언을 하고 경선을 뛰고 있다"며 "저는 어떤 의사를 밝히지 않았는데도 포함이 돼 있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연대 가능성에, 안 대표는 "대선에 어떻게 임하겠다는 입장 표명을 하지 않는 상태지 않나. 너무 앞서가는 이야기"라고 말을 아꼈다.

안 대표는 "대선 6개월 전 유권자 4400만명 중 지지후보가 없다는 중도층이 30%가 넘는다"며 "정권교체나 정권유지가 아닌 우리나라를 더 나은 대한민국으로 만들 수 있는가가 중도층의 선택 기준" 이라며 출마 의지를 넌지시 내비쳤다.

그러면서 "정권교체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정권교체의 결과로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국민들이 진짜로 바라는 것"이라며 "우리나라가 더 좋은 나라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열심히 알리고 제가 후보가 되든 안되든 대선 참여를 하든 안 하든 상관없이 가장 중요한 화두로 만드는 것이 대선에서 목표"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한국노총 대구지역본부에서 노동계 현안을 청취한 뒤 비공식 개인 일정을 소화한다. 이어 오후 8시에는 유튜브 '안철수TV'에 출연하고 8시 30분께 지역 민영방송에 출연해 인터뷰를 가질 예정이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