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文대통령 "北 담화-미사일 발사 종합 분석해 대응" 지시

조세일보 | 허헌 기자 2021.09.28 10:38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NSC 긴급회의 "北 단거리 미사일 발사 유감"

조세일보
◆…정부는 28일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추가 미사일 도발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조세일보 자료사진]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서훈 실장으로부터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위회 긴급회의 결과를 보고받은 뒤 "최근 북한의 담화와 미사일 발사 상황을 종합적으로 면밀히 분석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열고 북한의 추가 미사일 발사에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원인철 합참의장은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상황에 대해 보고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의도에 대해 검토했으며, 한반도의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발사가 이뤄진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아울러 향후 북한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전 북한의 미사일 발사 도발과 관련, 북한은 오늘 06시 40분경 내륙에서 동쪽으로 미상 발사체 1발을 발사했다면서 추가정보에 대해서는 한미 정보당국이 정밀 분석 중에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현재 군은 추가 발사에 대비해 한미 간 긴밀한 공조 하에 관련 동향을 면밀히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상임위에는 서 실장 외에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서욱 국방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