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삼양라면, "평범하게 위대하게" MZ세대와 소통 나선다

조세일보 | 박병우 전문위원 2021.10.28 11:54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 공개
창립 60주년 기념 맛•패키지 리뉴얼

조세일보
◆…삼양라면 오리지날              사진=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의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장수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유튜브광고는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MZ세대들에게 부담없이 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으며 탄탄한 스토리에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됐다.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 영상은 공개 4주만에 560만 뷰를 넘어섰고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인 '맥스 서밋 2021(MAX SUMMIT 2021) 어워드'에서 F&B(식품음료) 산업군 부문을 수상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회사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을 리뉴얼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 모두 변화를 줬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으며 기존 삼양라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오리지널 제품은 주황과 파랑, 매운맛 제품은 빨강과 검정의 색상 대비로 주목도를 높였다.

특히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 출시 이래 제품명을 한자 '삼양'이 아닌 한글 '삼양'으로 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광고 주인공인 '삼양63'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앞서 스튜디오 킨조와 협업을 통해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1일에는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했는데, 이를 14만명이 시청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삼양라면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속에서 등장하면서 국내 및 해외에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양식품은 새로운 취식 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MZ세대에게 삼양라면의 이미지 제고 및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제품 리뉴얼과 패키지 교체, 유튜브 디지털 광고 등으로 소비자 반응이 급증하면서 젊은 라면으로 이미지가 개선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향후 글로벌에서도 삼양 브랜드를 강화하여, 불닭 볶음면에 이어 삼양라면도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