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KB국민은행, "주택청약에도 KB모바일인증서 이용"

조세일보 | 임혁 선임기자 2021.10.28 12:13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 29일부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도 1, 2순위 등 주택청약을 신청할 때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사업자에 선정된데 따른 것으로 KB국민은행은 올해 초부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를 시작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위택스’, ‘복지로’ 등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계열사 및 공공기관 연계를 위해 발빠르게 대응하며 활용 범위를 확대해 가입자 90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32여개의 공공서비스에 KB모바일인증서가 도입됐으며, 하반기에도 공공웹사이트에 공공간편인증이 확대됨에 따라 KB모바일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약홈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어 주택청약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과 협력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