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2021년 납세대상]

김영식 공인회계사회장 "성실납세자, 우리 사회 버팀목이자 소영웅"

조세일보 | 이희정 기자 2021.12.07 16:10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김영식 공인회계사회장
 
지난 2018년 제정된 납세자축제가 올해로 4번째를 맞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뜻깊은 취지의 행사를 준비해주신 조세일보 황춘섭 사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오늘 영예의 납세대상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드립니다.

세금은 우리사회의 필수 안전망이자 국가 경쟁력의 근간입니다.

특히 지난 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국가 재난과 위기를 극복하는데 세금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실감했습니다.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지는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도 성실납세를 실천해 온 납세자들이 있었기에 우리 국민들은 일상회복의 희망을 갖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성실납세자들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소영웅입니다.

오늘 행사가 납세의 소중한 가치를 묵묵히 지켜온 성실납세자들의 숭고한 마음을 기억하고 그분들이 자긍심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나아가 더 많은 성실납세자를 발굴해서 격려하고 국민들이 공감하는 축제로 발전시킴으로써 납세문화 선진화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한국공인회계사회와 2만4천여 공인회계사들은 회계개혁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성실납세의 기반인 회계 투명성 수준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제4회 납세자축제' 개최를 축하드리며,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도 존경과 응원의 마음을 보냅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건강하고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2.7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김영식
조세일보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