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우리은행, LG CNS와 신기술·신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 2018.01.21 17:13

0

◆…손태승 우리은행장(오른쪽)이 김영섭 LG CNS 대표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손태승 은행장과 김영섭 LGCNS 대표이사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은행의 다양한 업무에 적용가능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공동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의 금융노하우와 LG CNS의 R&D 인력 및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활용하고 공동 투자·개발·운영에 대한 로드맵을 마련키로 했다.

또 양사는 음성인식 AI뱅킹, 인공지능형 챗봇 등 우리은행의 AI금융 노하우를 LG CNS의 AI플랫폼 'DAP'과 접목하는 공동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특히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의 신속한 진행을 위해 양사 최고 경영진의 회의가 이어졌다. 디지털 금융의 발전과 디지털 격변에 따라 금융회사와 ICT 기업과의 새로운 파트너쉽 형성에 공감하고 4차 산업 기술 활용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