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현대차, 신차급으로 확 바뀐 스타렉스 리무진 공개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8.05.21 10:40

     

리무진

◆…현대차는 21일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의 내·외장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21일 고급감과 편의성을 높인 '더 뉴(The New)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의 내·외장 이미지와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은 신차급으로 바꾼 실내·외 디자인과 6인승, 9인승 2가지 모델 운영 등이 특징이다.

외장 디자인은 지난해 말 변경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가로형 헤드램프를 기반으로 프론트 및 범퍼 스커트와 사이드 스텝 등 리무진 전용 품목을 추가해 강인한 인상을 연출했다.

아울러 실내 공간을 확장시켜주는 하이루프에는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해 공력 성능을 향상시켰고 루프라인을 따라 흐르는 형태의 포인트 데칼을 넣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현대차는 이전 세대에서 11인승으로 운영하던 스타렉스 리무진을 6인승과 9인승 두 가지 모델로 운영할 예정이며 승합으로 분류되던 11인승과 달리 두 모델 모두 승용으로 분류돼 최고속도(110km/h) 제한을 받지 않는다.

특히 6인승 모델은 21.5인치 전동 슬라이딩 모니터와 8인치 터치스크린과 휴대폰 수납함 등을 적용한 '멀티미디어 파티션'을 1열과 2열 사이에 배치했으며,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1스피커, 외장앰프)과 리무진 전용 시트 등으로 차별화된 사양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다음달 중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의 사양과 가격을 확정하고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