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현대차, 질주본능 '벨로스터 N' 출시…2965만원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8.06.20 10:46

275마력 2.0 터보 엔진, 6단 수동변속기 탑재

서전주문 6일만에 500여대 육박

     

벨로

◆…현대차는 모터스포츠로부터 얻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벨로스터 N을 20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고성능 철학과 모터스포츠로부터 얻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벨로스터 N을 20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벨로스터 N은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라인업 N의 철학에 따라 지난해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를 장착했다. 또한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를 탑재해 우수한 제동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차체 주요구조 보강설계로 향상된 차체강성과 주행안정성,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 스티어링 강성과 마찰 개선으로 핸들링 응답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주행모드에 맞게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전자식제어서스펜션(ECS), 변속 시 RPM을 동기화해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한 '레브매칭', 정지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RPM과 토크를 제어해 가속성능을 높이는 '런치 컨트롤', 미쉐린과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 등이 탑재됐다.

전면부는 유광블랙 메쉬 그릴, 레드 프런트 스플리터, 날개형상의 외장형 에어커튼 등을 적용하고, 측면부는 고광택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알로이 휠, 유광블랙 사이드실 몰딩 등으로 구성하고 후면부는 수평 레이아웃의 범퍼 캐릭터 라인, 가로타입 리플렉터, 2단 리어 스포일러, 대구경 머플러 등으로 N만의 안정적이면서 강인한 모습을 갖췄다.

실내는 4.2인치 컬러 TFT-LCD, N 전용 스티어링 휠, N 전용 스포츠 버켓 시트 등 전용 인테리어 사양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벨로스터 N은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2965만원이다. 지난 11일부터 프리오더를 시작했으며 6 영업일 만에 500여대의 계약대수를 기록했다.

한편 현대차는 20일부터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고양(일산서구 킨텍스로 소재)과 전국 레이싱 카페 등 18곳에 벨로스터 N 체험존을 마련하고 고객이 직접 벨로스터 N 주행 시뮬레이터를 통해 가상 주행 경기를 펼치는 '벨로스터 N 온라인 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