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현대모비스, 초등학생 대상 주니어 공학교실 운영

조세일보 / 김상우 전문위원 | 2018.06.22 09:54

직원 80여명 1일 과학 선생님으로 재능기부

     

주니어

◆…서울 개원초등학교 학생들이 주니어 공학교실에서 현대모비스 직원 강사들의 도움을 받아 태양광 자동차를 만들고 작동해보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직원 80여명이 강사로 참여한 가운데 전국 12개 초등학교에서 6월 주니어 공학교실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주니어 공학교실 수업의 주제는 태양광 자동차로, 초등학생들에게 태양 빛을 활용해 모터가 돌아가는 원리를 소개하고 이를 응용한 태양 전지 자동차를 만들었다.

200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주니어 공학교실은 '아이들에게 과학을 돌려주자'는 슬로건 아래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실습형 과학 수업이다. 최근 5년간 약 200여개 초등학교 3만여 명의 학생들과 2천여 명의 직원들이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여했다.

이 회사는 정규 주니어 공학교실 외에도 과학버스가 학교를 방문해 강연극을 열고 수업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 고등학생 90명에게 모형 자율주행차 제작 기회와 함께 교육 봉사 기회까지 제공하는 '청소년 공학 리더', 모터쇼와 전시회 등 행사장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주니어 공학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해 과학 꿈나무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3월 현대모비스가 선발해 모형 자율주행차 설계·개발을 지원하는 '청소년 공학리더' 90명도 주니어 공학교실에 함께 한다. 또한 과학버스로 전국 20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과학 강연극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주니어 공학교실'도 실시 중이며, 올해는 도서 산간 지역의 10개 초등학교를 추가로 방문해 과학 수업을 진행한다.

지난 3월 올 한해 주니어 공학교실 1일 강사로 활약할 80여명의 직원들을 선발하고, 이들에 대한 강사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직원들이 직접 개발한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미니카, 텔레매틱스 자동차' 아이템이 교육 과정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관련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