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페루 여행]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마추픽추가 있는 페루남부…쿠스코 여행

조세일보 / 김은지 기자 | 2019.02.20 08:00

쿠스코 (Cusco)

d

역사 속 신비로운 분위기, 인간적인 건축양식, 매력적인 도시등은 쿠스코(Cusco)를 설명하기에 가장 좋은 요소들이다. 낮에는 태양처럼 환하게 빛나는 쿠스코 주 광장은 밤이 되면 낮 동안의 화려했던 옷을 벗어 던지고 한 없이 부드러운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f

도시 경계를 벗어나면, 삭사이우아만(Sacsayhuaman)에서 잉카 테마 파크처럼 보이는 최대 20.5피트 높이와 350톤 무게를 가진 멘히르(menhirs)가 서 있는 것을 직접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켄코(Qenko)와 같은 신성한 유적지나 매우 유명한 바뇨스 델 잉카(Banos del Inca, 잉카인들의 샘터), 또는 물을 숭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환상적인 장소인 탐보마차이(Tambomachay)가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d

쿠스코에는 자연으로 가득한 잉카의 신성 계곡 (Sacred Valley)이 있을 뿐 아니라 눈을 즐겁게 하는 계단식 논이 마치 거대한 계단처럼 산 아래로 펼쳐져 있기도 하다. 

강렬하고 눈부신 파란 하늘 아래에는 피삭(Pisac), 유카이(Yucay) 그리고 오얀따이땀보 (Ollantaytambo) 등 그림 같은 마을들이 있고, 외곽 지역에는 으리으리한 잉카제국의 대저택들이 있다.

마추픽추 역사보호구 (Machu Picchu Historic Sanctuary)

d

마추픽추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 신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페루 남부 쿠스코시의 북서쪽 우루밤바 계곡에 있는 잉카 유적이다. 해수면으로부터 2,430m에 위치한 열대우림지역이며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잉카 제국의 창조물이다.

1911년 미국 고고학자이자 예일대학교 교수였던 히람 빙엄(Hiram Bingham)을 통해 발견되었다. 잉카 원주민어로 '나이든 봉우리'란 뜻의 마추픽추는 총 면적이 5제곱 킬로미터에 달하며, 유적 주위의 높이는 5미터, 너비 1.8미터의 견고한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마추픽추의 특징 중 하나는 모든 건물이 단층으로 지어져 있다는 것인데, 중심부에 위치한 왕녀의 궁전만이 복층 건물이다.

또한 잘 알려져 있다시피 잉카 문명권에는 문자와 철, 화약, 바퀴가 없는데도 이 엄청난 양의 돌, 그것도 20톤이 넘는 돌들을 수십 킬로미터 밖에서 옮겨와 놀라운 도시를 건설했다. 그 뿐만 아니라 이 돌들로 만들어진 모든 건물이 종이 한 장 들어가지 않을 만큼 정교하게 축조되었는데, 신전은 물론 궁궐, 거주지가 모두 그러하다.

비니쿤카(Vinicunca)

d

페루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경관이다. 무지개 산 비니쿤카는 케추아어(Quechua)로 '일곱 색깔 산'을 뜻하며 마추픽추가 있는 쿠스코 지역에 위치한 해발 5,000M의 산으로 퇴적암의 침식작용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무지개 빛깔을 자랑한다. 비니쿤카의 봉우리와 주변 계곡을 물들인 붉은색, 노란색, 라벤더색의 터키석 줄무늬가 만드는 경관이 감동을 선사한다.

비니쿤카는 페루 쿠스코의 최고봉인 '네바도 아우상가테(Nevado Ausangate)'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있어 숨 막힐듯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걷다 보면 안데스의 산과 마을, 라마와 알파카 무리, 새파란 하늘이 어우러져 만든 경이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다.

한편, 비니쿤카는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이 꼽은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100곳'에 오른 적이 있을 정도로 전 세계의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료제공=페루관광청)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