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아이폰13, 프로맥스 실물 유출 '진짜일까 가짜일까?'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2020.11.23 10:11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트위터

애플이 전체 아이폰12 시리즈 판매를 이제 막 시작한 가운데 차기 아이폰13 프로 맥스 실물이라고 주장하는 단말기가 등장,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베트남 트위터 계정 천(Chun)은 23일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13 프로 맥스 실물' 유출이라는 제목과 함께 베트남인 노인이 애플 로고가 새겨진 단말기의 화면을 응시하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단말기 후면을 촬영한 사진으로 후면 중앙에는 애플 로고가 선명하게 나타나 있고 후면 좌측에는 수직으로 배열된 4개의 카메라 모듈이 보인다. 화이트(흰색) 또는 옅은 그레이(회색) 모델로 화면 크기는 6.5~6.8인치로 추정된다.

그러나 이제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판매가 시작되는 시기에 내년에 출시될 단말기가 얼리어답터라고 할 수 없는 노인의 손을 통해 벌써 실생활에 등장했다는 것은 이선뜻 이해하기 어렵다.

후면 카메라의 배열 또한 그간 애플의 디자인 폼팩터와 어울리지 않을뿐더러 개발과 생산이 주로 중국에서 이뤄지는 아이폰의 특성상 베트남에서 먼저 등장했다는 것도 정상적이지 않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중국에서 만들어진 가짜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애플이 아이폰의 생산기지를 중국 밖으로 이전하려는 움직임을 적극화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이외에서 만들어진 시제품일 수도 있다는 추정은 가능하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