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우리은행, 네이버파이낸셜과 소상공인 포용적 금융지원 협약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2021.02.24 13:34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권광석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왼쪽)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광통관에서 소상공인 포용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소상공인 포용적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최인혁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과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융복합 상품 개발 및 플랫폼 금융서비스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은행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온라인 사업자는 충분한 대출 상환능력에도 불구하고 은행권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있었으나 이번 전용상품 출시로 1금융권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게 된다. 온라인 사업자가 필요한 사업자금을 적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도 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비금융데이터 활용 및 대출 대상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코로나19는 전 산업의 디지털화에 촉매 역할을 했으며 은행도 이 흐름에 빨리 적응하는 것이 필수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플랫폼을 결합한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은행의 강점인 기업금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국내 이커머스 1위 기업 네이버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위한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