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딜로이트 안진, 상장협과 개정세법 설명회 개최

조세일보 | 이현재 기자 2021.02.26 09:02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2021개정세법 해설부터 조세특례제한법 등 상세 설명

동영상은 내달 2일부터 시청 가능

4월 2차 세미나 개최로 기업 세무전략 지원

조세일보

◆…안진회계법인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와 2021년 개정세법 및 법인세 신고 실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이사 홍종성, 이하 딜로이트 안진)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회장 정구용, 이하 상장협)와 함께 상장협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2021년 개정세법 및 법인세 신고 실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전 세션 모두 녹화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강연 동영상은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 홈페이지에서 내달 2일부터 시청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지원을 포함, 기업의 회계·세무 담당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이 체결한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공동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개정세법으로 실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회계·세무 담당자들을 위해 기획된 온라인 설명회는 올해 세제운용방안을 시작으로 법인세·부가세·조세특례제한법 개정세법, 그리고 법인세 신고 시 유의사항을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설명해 개정세법에 대한 기업 실무진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설명회는 조규범 딜로이트 안진 파트너의 '2021 세제운용방향'에 대한 발표로 시작된다. 조규범 파트너는 2021 세제운용방향에 대해 국세청은 납세자 중심의 세심한 세정운영과 디지털 납세서비스 혁신, 그리고 공정성 강화의 토대 위에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경기 반등을 위한 국세행정의 역할과 역량 강화를 올해 국세행정 운영방향으로 삼고 있음을 강조한다.

뒤를 이어 강연에 나선 이용현 파트너는 개정된 법인세법을 중심으로 국세기본법 및 부가가치세법의 주요 개정 사항과 함께 올해 법인세 신고에 필요한 내용을 설명한다.

이재우 파트너는 올해 법인세 신고에 필요한 조세특례제한법과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의 개정 내용과 올해부터 적용되는 신탁세제 등의 내용을 상세히 안내한다.
 
권지원 딜로이트 안진 세무본부장은 “이번 설명회에는 기업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주요 개정세법 내용 및 세무조정 시 유의해야 할 핵심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기업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기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근부회장은 “올해 적용되는 세법에는 기업의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많은 부분들의 변화가 있다”며 “이번 강연내용이 회계·세무 담당자들에게 실무 적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온라인 설명회 이후 돌아오는 4월에도 국제조세·이전가격·관세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모빌리티(Global Mobility) 전략에 대한 세미나를 공동 진행, 기업 회계·세무 담당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법에 따라 기업의 세무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 2001~2021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