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배우 유연석, 개인 사진전 개최…수익금 전액 기부

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 2017.12.14 17:38

◆…수익금 전액 기부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배우 유연석이 개인 사진전을 열고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

14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유연석이 사진작가로서 대중들 앞에 인사드린다. 그가 지난 작품들에 임했던 기억과 앞으로의 다짐을 사진작업으로 재탄생시킨 이번 개인 사진전시 'RE : Creation'이 2017년 12일 21일부터 2018년 1월 16일까지 반도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유연석이 반도카메라의 사진 문화 육성 프로젝트 PROJECT B의 초대작가로 선정되며 시작되었다. 'RE : Creation' 사진전에서 선보이는 유연석의 작품들은 스웨덴 핫셀블라드의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X1D로 촬영하였으며, 반도카메라의 후원을 통해 PROJECT B의 초대전으로 진행된다.

전시를 통해 공개되는 작품들은 1993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야쿠시마 섬에 체류하며 촬영했다. 유연석은 거대한 자연과 마주한 시간들을 배우로서 자신의 삶에 비유해 사진작업으로 풀어냈다.

유연석은 지난 2014년 첫 개인 사진전 '아이'의 수익금 전액을 에티오피아 아이들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2017년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뮤지컬 '헤드윅'을 통해 배우로서 큰 사랑을 받은 그가, 이번 사진전 'RE : Creation'을 통해 대중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유연석의 개인 사진전 'RE : Creation'은 2017년 21일부터 2018년 1월 16일까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반도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