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선우교육장학회, 모범고교생 91명에게 장학금 전달…33년째 장학활동

조세일보 / 임순택 기자 | 2018.06.10 18:24

사진=임순택 기자

…최수옥 이사장이 주류도매업에 종사하는 종업원의 자녀 중 선발된 91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학생들의 용기를 북돋았다.

부산종합주류도매업협회가 설립·운영 중인 (재)선우교육장학회(이사장 최수옥·남성상사 대표)는 지난 9일 부산일보사 10층 대강당에서 '제64회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부산지역 전회원사 임직원의 모범 고교생 강기연(효암고 2학년) 학생 외 90명에게 50만원씨 모두 45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사진=임순택 기자

◆…9일 부산일보사 10층 대강당에서 치러진 '2018년도 상반기 장학금 전달식'에서 최수옥 이사장이 인사말 장면.

최수옥 이사장은 이번에 장학금 받은 학생들에게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실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는데 있다"고 강조하면서 "꿈은 계속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 반드시 그 꿈을 실현할 때가 찾아온다"고 당부했다.

최 이사장은 "지난 33년 동안 한결같이 선우교육장학회 발전을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이사장님들과 회원사 대표, 제조사 책임자들에게도 무한한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장학회 육성에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했다.

이어 대선주조(주) 조우현 대표는 축사에서 "학업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여러분들을 보니 너무나 뿌듯하고 마음이 든든하다"며 "평소 남다른 노력과 열정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생활과 학업에 매진한 것이 좋은 결실을 이룬 것 같다"고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을 축하했다.

또한 "여러분의 앞날에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으며, 뚜렸한 비전, 긍정적인 사고와 열정적인 노력이 있다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고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임순택 기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종합주류도매업협회가 지난 1985년 설립한 (재)선우교육장학회는 지금까지 총 64회에 걸쳐 3334명에게 장학금 14억4250만원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