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삼성생명,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출시

조세일보 / 황현정 기자 | 2018.06.11 10:10

ㅇ

◆…삼성생명이 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을 출시했다. 사진=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이 암·뇌혈관질환·심혈관질환 등 3대 주요질병과 당뇨를 보장하는 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3대 주요질병에 대한 보장범위를 확대해 100세까지 보장한다. 또한 그 동안 일반 암의 30%,50%로 각각 보장이 줄어들었던 유방암과 자궁암에 대해 일반 암과 같은 보험금을 지급한다.

기존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뇌경색 및 협심증 일부는 특약으로 보장해 뇌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의 보장범위를 확대했다.

이 상품은 당뇨병진단특약과 당뇨병 진단 이후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등이 발병하면 보험금을 2배로 받는 특약도 신설했다.

이 외에도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경증 질환, 간·폐·신장의 중증 질환 루게릭병 같은 난치성 질환을 특약으로 보장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상품은 진단 없이 고지만으로 보험료가 할인되는 고지우량체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이 체질량과 흡연여부만 고지해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입 이후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우량체 기준을 충족하면 추후 보험료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상품 가입 후 15년이내 암,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으로 인해 보험금을 받을 경우에는 5년간 간호사 동행서비스, 병원 진료 예약 대행 등의 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당뇨병진단특약 가입자가 당뇨에 걸렸을 경우에는 당뇨 관련 건강관리, 운동코칭 등을 5년간 별도로 제공한다.

가입연령은 만15세부터 최대60세까지이며 주보험 및 비갱신형 특약은 100세(정기·재해사망·재해장해특약은 최대 80세)까지  갱신형 특약은 3년 또는 15년마다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