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한국세무사회, 숭의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조세일보 / 염정우 기자 | 2018.06.11 17:34

F

◆…11일 열린 한국세무사회-숭의여자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김완용 숭의여자대학교 세무회계과 교수, 최동춘 세무회계과 학과장, 김현석 기획처장, 윤승진 총장, 한국세무사회 이창규 회장, 김완일 부회장, 박병정 총무이사, 정동원 회원이사. (사진 한국세무사회)

한국세무사회(회장 이창규)는 11일 오후 서초동 한국세무사회관에서 숭의여자대학교(총장 윤승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창규 회장은 협약식에서 "세무사사무소 근무는 세무회계 직무를 원하는 구직자에게 세무전문가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여성이 결혼 후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도록 탄력근무와 재택근무가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회장은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회계 전문 인력 양성의 좋은 모델을 만들어 세무사업계의 인력난 문제를 비롯해 청년 실업,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 문제 모두를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간에 적극 협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숭의여자대학교 윤승진 총장은 "최고의 조세전문가 단체인 한국세무사회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돼 영광이다"면서 "세무사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들에게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학업기회와 원활한 학업수행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든든한 교육 동반자로 거듭나도록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세무사회는 세무회계 관련 학과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과 취업연계를 제공하고, 세무사 강연 지원 등을 통해 효과적인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숭의여자대학교는 직무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세무사 및 세무사사무소 직원에 대한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데 합의했다.

아울러 한국세무사회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한국세무사회의 주문식 교육과정이 있는 경우 상호협의를 통해 교육과정에 편성하기로 약속했다.

이와 함께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의 과목 개설, 고사장 설치 등 운영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세무사회 이창규 회장을 비롯해 김완일 부회장, 박병정 총무이사, 정동원 회원이사가 참석했으며, 숭의여자대학교는 윤승진 총장, 김현석 기획처장, 최동춘 세무회계과 학과장, 김완용 세무회계과 교수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