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27~28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서 개최

조세일보 / 김대성 기자 | 2019.08.12 12:00

0

◆…지난해 열린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모습. 사진=은행연합회 제공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오는 27일, 28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6개 금융협회는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다.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에 있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총 60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해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협회는 업권별 직무컨설팅, 자기소개서 첨삭, 회원사 소개 등 실시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채용상담관을 운영한다.

2017년 이후 3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금융회사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간 만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년과 같이 올해에도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이틀로 운영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을 4개 시도로 확대 운영한다.

4개 시도는 부산시, 대구시, 광주시, 제주시이며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이번 박람회는 원활한 현장 운영을 위해 홈페이지 사전신청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채용상담의 경우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가 일부 가능하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이며 SGI서울보증보험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한다.

현장면접자 중 우수면접자에 대해서는 기관별로 30%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SGI서울보증보험은 서류심사 가점을 부여한다. 6개 은행은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에 따라 사전계획 및 공고 등에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반영한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이루어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VR 가상면접, 직무 분석 등 취업정보관과,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채용컨설팅관,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관은 총 60곳으로 다음과 같다.

△ 은행 14개社 (기업은행, 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 금융투자 9개社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메리츠종금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IBK투자증권, 한국성장금융)

△ 생명보험 4개社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NH농협생명)

△ 손해보험 8개社 (메리츠손보, 한화손보, 삼성화재, KB손보, DB손보, NH농협손보, SGI서울보증, 코리안리)

△ 카드 7개社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 저축은행 2개社 (저축은행중앙회, 오케이저축은행)

△ 캐피탈 1개社 (IBK캐피탈)

△ 금융공기업 10개社 (예금보험공사, 주택금융공사, 자산관리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금융결제원, 서민금융진흥원)


[저작권자 ⓒ 조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끈한 토픽·쏠솔한 정보 조세일보 페이스북 초대합니다.

주요기사

Copyright ⓒ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