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일보

검색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출시

조세일보 | 임혁 선임기자 2021.12.01 09:49

글자 크기조절

글자 크기가 적당하신가요?

조세일보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1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Moneyverse)’를 출시하고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머니버스’는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전자금융, 통신 등 여러 회사에 분산돼 있는 개인신용정보를 한 번의 인증으로 최대 50개 회사의 정보를 수집해 금융 정보 통합조회, 자산/재무 분석, 소비/지출 관리, 목표관리, 개인화 상품 추천 등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이며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머니버스’란 기존 스크래핑 방식 서비스 ‘MY자산’을 표준 API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새롭게 네이밍한 브랜드로 자산관리의 대중화로 개인의 금융 자산뿐 아니라 관심사, 건강, 포인트, 유무형 자산, 구독 서비스 등 본인이 소유한 모든 것이 돈이 되는 세상을 뜻한다. 더불어 머니가 ‘태어나고’(Money Birth), 머니에 ‘올라타고’(Money Bus), 머니를 ‘즐기는 곳’(Money Verse)를 의미하기도 한다.

신한은행은 내년 1월27일까지 두 달간 ‘머니버스 오픈기념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서스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마이신한 포인트 1000포인트를 제공하고 연결하는 자산 기관수에 따라 1인당 최대 10번까지 추첨기회를 제공해 마이신한포인트, 스타벅스 커피쿠폰, CU 상품권, 올리브영 상품권을 제공한다. 추가로 서비스를 가입하고 자산 기관을 1개 이상 연결한 고객은 곧이어 진행될 한정판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대표전화 : 02-737-7004 ·이메일 : webmaster@joseilbo.com
Copyrightⓒ 2001~2022 Joseilbo.com All rights reserved.